카카오게임즈, 블루홀과 '에어' 한국 퍼블리싱 계약 체결

카카오게임즈 조계현(좌) 대표와 블루홀 김효섭(우) 대표가 에어 퍼블리싱 계약 체결 조인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좌) 대표와 블루홀 김효섭(우) 대표가 에어 퍼블리싱 계약 체결 조인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블루홀이 개발 중인 MMORPG '에어(A:IR-Ascent:Infinite Realm)'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에어는 기계 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PC 온라인 MMORPG다. 각종 비행선과 탈 것을 이용한 RvR(진영 대 진영)과 공중 전투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시한다.

양사는 이번 에어 한국 퍼블리싱 계약으로 지난 2016년 북미-유럽 퍼블리싱 계약에 이어 국내와 글로벌 시장 모두에서 협력 관계를 이루게 됐다. 성공적인 개발과 안정적인 운영 및 서비스를 통해 공동 성장을 이뤄 나가기로 다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계약으로 국내 시장에서 또 하나의 대형 PC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맡았다. 북미-유럽 지역과 연계해 더욱 효율적이며 장기적인 흥행 전략을 수립하고 게임 성공 가능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블루홀은 풍부한 성공 경험을 보유한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함으로써 게임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앞으로 '테라' '배틀그라운드'에 이은 좋은 작품을 선보인다는 각오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 PC온라인게임 개발 및 흥행 능력을 입증한 블루홀과 다시한번 힘을 합쳤다”며 “게이머들에게 재밌고 즐거운 게임,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효섭 블루홀 대표는 “블루홀 개발력과 카카오게임즈 게임서비스 경험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에어에 최대 개발 역량을 투입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