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생활가전 '인버터 기술' 영상, 6개월 만에 2억뷰 돌파

LG전자가 공개한 인버터 기술 소개 영상이 반년 만에 2억뷰를 돌파했다.
LG전자가 공개한 인버터 기술 소개 영상이 반년 만에 2억뷰를 돌파했다.

LG전자가 지난 4월 말 공개한 인버터 기술 소개 동영상이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서 반년 만에 2억뷰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네티즌이 하루에 110만뷰, 1분마다 800뷰씩 본 영상 제목은 '인류 역사의 새로운 공식'이다. LG전자 생활가전 핵심기술인 인버터 기술이 우수한 성능을 구현하면서도 에너지를 절약한다고 소개한다.

인버터 기술은 생활가전 핵심부품에 해당하는 모터와 컴프레서 운동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기술이다. 모터와 컴프레서에 공급되는 전력을 원하는 전압과 주파수로 바꿔주는 방식이다. 운동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강력한 성능을 내는 동시에 정교한 제어까지 지원한다. 또 꼭 필요한 만큼만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어 에너지효율도 높다.

LG전자는 이를 토대로 △손'인버터 DD(Direct Drive) 모터' 세탁기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 냉장고 △'스마트 인버터 모터' 청소기 △'스마트 인버터' 오븐 등을 출시했다.

LG전자가 확보하고 있는 인버터 특허 경쟁력도 세계 최고 수준이다. LG전자는 국내외에서 인버터 기술 관련 800여 건 특허를 출원했다.

김성재 LG전자 H&A사업본부 어플라이언스마케팅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업계 최고 수준 인버터 기술력을 앞세워 보다 많은 고객이 LG 생활가전의 차별화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