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빅데이터 포럼 개최

지난 21일 빅데이터 포럼이 열렸다.
지난 21일 빅데이터 포럼이 열렸다.

신한카드(대표 임영진)는 빅데이터사업본부 주관으로 신한금융그룹 직원 대상 '2018년 2차 빅데이터 포럼'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 직원이 금융에서 빅데이터를 활용, 성과를 창출해 내기 위한 기회와 방향을 공유하고 향후 과제를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업에서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하기 위해 각 사별 현업과 빅데이터센터 간 협력체계를 공고히 할 수 있는 방안을 중점 다뤘다.

이 행사는 지난 1회 빅데이터 포럼에 이어 빅데이터가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강연을 듣고, 참여와 시연 중심의 소그룹 활동을 통해 빅데이터 분석방법과 성과를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한 포럼이다.

포럼에는 신한카드는 물론, 지주, 은행, 생명, 금융투자, 캐피탈, DS 등 신한금융그룹 계열사 빅데이터 담당자와 현업 실무자 163명이 참석했다.

금융권 빅데이터 전략 및 선진 사례, 그룹 빅데이터 전략 등 강의를 듣고, 6개 세션 중 직원이 선택한 강의를 직접 체험하는 형식으로 열렸다. 이를 통해 빅데이터의 과거와 현재, 향후 운영 방향을 알아보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한카드는 실제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역량을 모아 개발한 마케팅 플랫폼 '신한카드 마이샵'을 활용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8월 31일 정부 주관으로 대통령이 참석한 '데이터경제 활성화 및 규제혁신 현장 방문'에 금융회사로는 유일하게 참가해 마이샵을 시연하기도 했다.

길재식 금융산업 전문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