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하이브리드 IT 전략으로 '자율데이터센터' 가속화 이끈다

HPE, 하이브리드 IT 전략으로 '자율데이터센터' 가속화 이끈다

한국 휴렛팩커드엔터프라이즈(HPE)가 컴퓨팅 환경 변화를 강조했다.

23일 한국 HPE는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자율데이터센터 가속화를 돕는 하이브리드 IT전략과 성공 협업사례'를 발표했다.

함 대표는 “하이브리드 IT 환경을 간소화하는 방법론과 방대한 데이터를 효율 처리하는 엣지 컴퓨팅(분산서버), 인공지능(AI)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국 HPE는 △사용량 기반 유연한 IT 소비모델 △소프트웨어 정의형 데이터센터 △데이터 보안·보호 △코어· 클라우드·엣지를 연결하는 인프라스트럭처 △AI 기술 등 자율데이터센터 구현을 위한 5가지 핵심요소를 소개했다.

실제 SK하이닉스에 직관적 방법으로 컨테이너를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지원했다. 기존 가상화 환경 대비 개발 테스트 시간을 50% 단축, 4배 많은 테스트를 오류 없이 동시 진행한다.

신한금융투자에는 HPE 슈퍼돔X 서버 모델을 공급해 고성능 미션 크리티컬 리눅스 〃〃서버를 통한 계정계 시스템 U2L(Unix to Linux) 전환을 도왔다. 이외 신한카드 보험업계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 자사 제품을 구축했다.

함기호 한국HPE 대표는 “HPE는 유연한 확장성, 포괄적 서비스 가용성 등을 필요로 하는 환경 속에서 최적화 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IT 전략을 가속화한다”면서 “엔터프라이즈 고객 누구나 HPE 하이브리드 IT 플랫폼을 기반으로 혁신적 비즈니스 운영과 성과를 내도록 적극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