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라이트,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사 대상 기술세미나 내달 15일 개최

신호정보기기 세계 1위 페트라이트가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페트라이트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소개 및 스마트팩토리 구축 미래 방향성 제시' 세미나를 다음달 15일 서울 롯데시티호텔에서 개최한다.

국내외 제조업계는 4차 산업혁명을 맞아 생산성 향상을 위해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힘쓰고 있다. 그러나 비용·시간·인력·기술문제로 실제 구축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 자원·예산 한계가 있는 중소기업 상황은 더 심각하다.

페트라이트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스마트팩토리 추진 상황을 소개하고 스마트팩토리 구축 미래 방향성을 제시한다. 동시에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페트라이트 최신 네트워크 제품과 솔루션을 알린다. 관심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어 기술제휴도 실시할 예정이다.

페트라이트 무선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은 시그널타워 무선통신으로 실시간 모니터링과 설비 가동률 관리가 가능하다. 간단, 신속, 경제적으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구축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평가다.

이진성 스마트공장추진단 책임연구원은 '스마트공장 정책 추진 현황'을 주제로 강연자로 나선다. 페트라이트 솔루션과 스마트팩토리 현재와 미래, 국가 정책방향을 가늠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페트라이트는 한국 스마트팩토리 발전을 위해 파트너사와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세미나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사전 참가등록이 필요하다.

페트라이트,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사 대상 기술세미나 내달 15일 개최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