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콘텐츠코리아랩, 내달 9일까지 제5기 지.크리에이터 모집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정현) 광주콘텐츠코리아랩은 다음달 9일까지 콘텐츠산업을 이끌어갈 예비창작자인 제5기 지.크리에이터(G.Creator)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지.크리에이터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가 지원하고 진흥원이 추진중인 '지역기반형 콘텐츠코리아랩 운영사업' 일환으로 진행된다. 창작자의 콘텐츠 관련 아이디어를 시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다.

지.크리에이터에 선정되면 △팀당 최대 1000만원의 제작지원금 △프로젝트 맞춤형 멘토링 지원 △지.워크숍 및 각종 네트워킹 행사 참여기회 제공 △우수팀 해외 벤치마킹 참가 등의 지원을 제공한다. 광주콘텐츠코리아랩의 멤버십 자격을 부여받아 창작시설과 다양한 제작 장비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
진흥원은 지.크리에이터 콘텐츠 창제작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2016년부터 총 80개팀을 지원했다. 최근에는 지.크리에이터 출신의 오픈클래식(대표 양은혜)이 미국 휴스턴에서 열린 메이커 페어에 참여해 직접 개발한 '아두이노 바이올린'을 선보이며 호평을 받기도 했다.

광주콘텐츠코리아랩이 내달 9일까지 모집하는 제5기 지.크리에이터(G.Creator) 포스터.
광주콘텐츠코리아랩이 내달 9일까지 모집하는 제5기 지.크리에이터(G.Creator) 포스터.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