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中 원플러스, 美 시장 진입···T모바일 11월1일부터 판매

원플러스의 6T
원플러스의 6T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원플러스가 T모바일을 통해 미국 시장에 진입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T모바일은 내달 1일 미국에서 원플러스 '6T'를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549달러다.

미·중 무역전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원플러스는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중 유일하게 미국 시장에 진입했다.

로이터 통신은 “일부 원플러스 모델은 전자상거래 사이트를 통해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지만 T모바일 등 통신사를 통해 판매되는 것은 중요하다”고 분석했다. 미국 소비자 대부분 통신사를 통해 스마트폰을 구입한다.

외신은 미·중 무역전쟁이 지속되는 가운데 미·중 기업 간 협력이 진척되고 있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분석했다. 샤오미 또한 내년 미국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원플러스는 중국이 아니라 글로벌 기업이라고 역설했다. 칼 페이 원플러스 설립자는 “원플러스는 여러 문화가 섞여 있으며 글로벌 브랜드”라고 말했다.

존 프레이어 T모바일 부사장은 “미·중 무역전쟁은 원플러스와 거래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미국 규제당국으로부터 어떤 이야기도 듣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는 “원플러스는 훌륭한 명성을 갖고 있다”며 “T모바일은 원플러스 스마트폰을 철저하게 조사했다”고 말했다.

마크워너 미 상원의원은 “원플러스가 공산당 영향력 아래 있지 않고 독립적인 위치라면 미국 시장에서 경쟁하는 것을 환영하겠지만 우리는 국가 안보를 위해 이 사실을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원플러스 6T는 스크린 내장형 지문인식(FOD) 센서와 퀄컴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디스플레이는 6.41인치 아몰레드(AMOLED)스크린이며 2340x1080 해상도를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9.0 파이 운용체계(OS), 배터리 용량은 3700mAh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