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케다제약, '2018 코칭 문화 확산 우수기관' 선정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한국다케다제약, '2018 코칭 문화 확산 우수기관' 선정

한국다케다제약은 제15회 대한민국코치대회에서 '2018 코칭문화 확산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한국다케다제약은 매년 상위 매니저와 동료, 팀원 간 270도 설문을 통해 매니저 코칭 역량 및 효과성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 받는다. 피드백을 통한 시사점은 다음 해 코칭 교육 프로그램에 반영되며 지속적인 코칭 역량 강화에 쓰인다. 또 코칭룸, 롤플레이를 위한 비디오 장비 설치, 온라인 성과 관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지속적인 코칭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영업 담당자들이 업계 내〃외부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 '강점 기반 코칭'을 도입했다. 전 영업팀을 대상으로 총 18회에 걸쳐 진행한 '강점 워크샵'을 통해 직원들은 개인 강점 및 자기개발 방향성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기르고 지점장은 직원들의 강점을 이해해 효율적인 팀 운영에 대한 기반을 쌓는 기회를 가졌다.

이동훈 한국다케다제약 인사홍보부 상무는 “코칭을 통한 오픈 커뮤니케이션 문화 조성, 온라인 성과 관리 시스템을 통한 상시적인 성과 코칭 등 2011년 법인 설립 후부터 현재까지 7년 여간 진행해 온 회사의 지속적인 노력이 이번 코칭 문화 확산 우수 기관 선정에 고려됐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장윤형 의료/바이오 전문기자 wh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