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CJ올리브네트웍스와 '中企제품 입점 품평교류회' 진행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대표 장영승, 이하 SBA)이 유통 대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SBA 측은 지난 1일 서울 강서구 SBA서울유통센터에서 CJ올리브네트웍스와 공동으로 '서울어워드-올리브영 즐거운 동행 입점 품평교류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수 중기제품의 브랜드력 향상과 홍보·판로지원을 위한 '서울어워드'의 주력혜택 중 하나로, 실물 제품품평을 통해 중소기업 우수 제품들을 선별, CJ 헬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온·오프라인 채널로 유통한다는 취지로 진행되는 것이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이날 행사에는 온라인 참여신청된 제품 366개(154사) 가운데 서류심사를 통과한 21개 제품을 대상으로 제조기업 관계자들과 올리브영 상품기획자(MD)가 제품 마케팅 컨설팅 및 평가를 내리는 시간은 물론, 실제 운영 성공사례(김찬영 랩앤컴퍼니 대표)와 유통트렌드 세미나가 함께 개최됐다.

이번 '서울어워드-올리브영 즐거운 동행 입점 품평교류회' 평가간 최종선발된 제품들은 향후 보완을 거쳐 내년 상반기 '즐거운동행'을 통해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될 예정이다.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사진=서울산업진흥원(SBA) 제공>

김용상 SBA서울유통센터장은 "즐거운동행 품평회는 서울어워드 선정 제품들의 실질적인 매출성과 뿐만 아니라 민관이 제품을 함께 개선하는 전방위적인 멘토링 등의 경제활성화를 위한 민관상생의 대표 사례로 자리잡아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