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삼성전자, SNS에 '폴더블폰' 티저 이미지 공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삼성전자는 5일 모바일 페이스북 계정(@Samsung Mobile)을 통해 폴더블폰 사용 방식을 형상화한 티저이미지 한 장을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5일 모바일 페이스북 계정(@Samsung Mobile)을 통해 폴더블폰 사용 방식을 형상화한 티저이미지 한 장을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폴더블 스마트폰 공개를 암시하는 티저 이미지를 게시했다.

삼성전자는 5일 모바일 페이스북 계정(@Samsung Mobile)을 통해 폴더블폰 사용 방식을 형상화한 티저 이미지 한 장을 공개했다.

이미지는 'SAMSUNG' 로고를 반으로 접은 모습을 구현, 반으로 접히는 폴더블폰 사용 방식을 강조했다.

삼성전자 폴더블폰 발표가 임박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시도로 풀이된다.

네덜란드 정보기술(IT) 전문매체 샘모바일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폴더블폰 이름을 '갤럭시F(SM-F900U)'로 명명했다.

외신은 삼성전자가 이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하는 개발자회의에서 폴더블폰 사용 방식 일부를 공개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폴더블폰은 삼성전자와 구글이 개발한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적용, 512GB 내장메모리·듀얼유심슬롯 등을 탑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샘모바일은 “삼성전자는 미국에서 F900USQU0ARJ5 명칭의 폴더블폰 펌웨어 버전을 테스트 중”이라며 “폴더블폰 최초 판매 가격은 2000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최재필기자 jp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