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온실가스 감축·저탄소 실천으로 '국무총리상' 수상

소니코리아는 2018 저탄소 생활실천 국민대회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소니코리아는 2018 저탄소 생활실천 국민대회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소니코리아는 국가 온실가스 감축 및 저탄소생활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2018 저탄소 생활실천 국민대회'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소니코리아는 역대 저탄소 생활실천 국민대회 수상자 중 외국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1997년 환경경영시스템 도입 이후 2001년 한국 내 외국계 기업 최초로 환경경영 국제표준인 ISO14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소니코리아는 일상적인 비즈니스 활동으로 인한 환경 영향을 파악하고 대응하기 위해 전력, 물, 문구, 소모품, 물류, 재활용, 출장 등 수치화가 가능한 모든 활동에 대한 DB 시스템을 구축, 이를 모두 CO2 배출량으로 환산, 관리한다.

2008년 민간업체 최초로 탄소중립 프로그램 참여를 선언하고 이후 2017년 상반기까지는 탄소 배출량 60% 이상을 한국에너지공단을 통해 상쇄했다. 2017년 하반기부터는 산림청과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산림탄소상쇄사업으로 상쇄해 온실가스 저감을 위한 탄소중립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오쿠라 키쿠오 소니코리아 대표는 “소니코리아는 2050년까지 환경 영향을 '0'으로 만들기 위한 소니 본사 글로벌 환경 프로젝트인 '로드 투 제로' 계획에 적극 동참해 환경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일상생활에서 저탄소 생활실천이 매우 중요하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 활동을 강화하고 더욱 적극적으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