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 DGB혁신센터 신축 이전 기념식 개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이 DGB혁신센터 신축 이전 기념식을 5일 개최했다.

DGB금융그룹이 DGB혁신센터 신축 이전 기념식을 5일 개최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왼쪽 일곱 번째)와 박명흠 DGB대구은행 직무대행(〃 여섯번째) 등 관계자가 신축이전 기념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DGB금융그룹이 DGB혁신센터 신축 이전 기념식을 5일 개최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왼쪽 일곱 번째)와 박명흠 DGB대구은행 직무대행(〃 여섯번째) 등 관계자가 신축이전 기념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DGB혁신센터에는 DGB대구은행을 비롯해 DGB금융그룹 전 계열사 전산장비를 9월부터 10월까지 세 차례 이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그룹 임직원과 전산시스템 구축 이전 업체, 공사 관계자, 지역 유관 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신규 IT전산센터 DGB혁신센터는 건축면적 4654.3㎡ 위에 연면적 2만3076.42㎡ 내외 규모다. 지하 1층, 지상 9층으로 구성됐다. 지진 발생대비 진도 9.0 수준 설계와 정보통신 특등급, 친환경 인증 등을 확보했다.

신축건물에는 DGB대구은행과 DGB데이터시스템 등 300여명 상근직원이 2본부 4부서로 근무한다. 협력사 개발 직원 200여명까지 500여명이 함께 한다.

DGB혁신센터 관계자는 “금융권 최고 수준 IT센터 신축 및 성공적인 전산 시스템 이전 완료로 DGB IT서비스를 보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제공하게 됐다”면서 “'디지털 글로벌 뱅킹'을 향한 100년 은행 초석을 다지는 한편, 그룹 계열사 간 IT 통합 관리로 시너지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이 신축 이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이 신축 이전 기념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