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소프트웨어 사고력 올림피아드 문제 공개…5회 대회는 내년 상반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제4회 소프트웨어 사고력 올림피아드가 3일 서울, 부산, 광주, 대구, 제주 등 전국에서 개최됐다. 서울교대에서 학생이 시험 답안지를 작성하고 있다. 전자신문 DB
<제4회 소프트웨어 사고력 올림피아드가 3일 서울, 부산, 광주, 대구, 제주 등 전국에서 개최됐다. 서울교대에서 학생이 시험 답안지를 작성하고 있다. 전자신문 DB>

창의력과 논리력을 확인하는 '제4회 소프트웨어(SW)사고력 올림피아드'가 3일 성황리 개최됐다. 서울, 부산, 대구, 광주, 제주 등 전국에서 900여명이 넘는 학생이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4회 대회 역시 학생이 일상 생활 또는 학교에서 접할 수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제출됐다. 별도 프로그래밍 공부 필요 없이 평소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 4회 대회 기출문제는 사이트(시험 접수 사이트와 동일)에서 확인 가능하다. 출제위원 평가를 거쳐 지역과 부문별 수상자(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등)는 다음 달 초 발표한다. 자세한 발표 일정과 시상식 일시, 장소 등을 참가자와 수상자에게 별도 공지한다.

제5회 소프트웨어 사고력 올림피아드는 내년 상반기 개최 예정이다. 추후 자세한 일정은 전자신문 지면과 사이트(시험 접수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