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 산학협력단 - 데이타기반 AIPR포럼 업무협약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서강대 산학협력단 박흥목 단장(왼쪽부터 3번째)과 데이터 기반 AIPR포럼 박유경 대표(4번째)가 MOU체결후 기념촬영했다.
<서강대 산학협력단 박흥목 단장(왼쪽부터 3번째)과 데이터 기반 AIPR포럼 박유경 대표(4번째)가 MOU체결후 기념촬영했다.>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박흥목)과 데이터기반 AIPR포럼은 6일 서강대에서 IT & 홍보〃마케팅 분야 여성 기업인을 대상으로 교육 지원 및 공동 연구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데이터기반 AIPR포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SW산업협회가 후원하는 SW중소포럼이다. 굿모니터링, 오르덴, 트리플미디어컨설팅, 나스커뮤니케이션, 디자인아트플러스, 더브레인에스 등 홍보〃마케팅 분야 여성 대표가 운영하는 기업들이 결성한 연합체이다. 이들은 IT와의 접목을 위한 많은 시도와 최신 AI 기술 응용에 대한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박흥목 서강대 산학협력단장은 “서강대 산학협력단 스마트인터랙션 클러스터가 데이터기반 AIPR포럼과 함께 최신 AI 교육을 지원, 대학의 우수한 연구진들이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유경 데이터기반 AIPR포럼 대표는 “이번 협약이 홍보〃마케팅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여성 기업인을 위한 최신 기술 교육과 향후 공동 연구을 위한 발판이 돼 국내에서 IT 경쟁력이 있는 여성 기업인이 지속적으로 배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