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폴더블폰의 모든 것, 디자인·기능 베일 벗었다

사진=MBN캡쳐
사진=MBN캡쳐

내년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 폴더블폰(접었다 펴는 폰)이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제5회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SDC) 기조연설에서 폴더블폰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선보이고 수개월 내 양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사용자는 얇고 가벼우며 휴대성을 갖춘 기존 스마트폰과 더불어 더욱 몰입감 있는 멀티미디어와 강력한 멀티태스킹 사용성을 제공하는 대화면 스마트기기 경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디스플레이는 안으로 접히는 인폴딩 방식이며 펼쳤을 때 7.3인치, 접었을 때는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의 크기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작은 화면에서 사용하던 애플리케이션을 폴더블폰을 펼친 뒤 큰 화면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서 사용할 수 있다.

 

큰 화면에서는 인터넷 브라우징과 멀티미디어, 메시지 등 동시에 3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왼쪽 전체 화면에 앱 하나, 오른쪽 화면을 세로로 분할해서 앱 하나가 동작하는 방식이다.

 

UI는 아이콘을 간결하게 정돈해 화면 배치에서 가독성, 접근성을 향상했다. 특히 스마트폰 크기가 커져 한 손 조작이 불편해진 것을 고려해 스마트폰 상단은 '보는 구간', 하단은 '터치 구간'으로 설정했다.

새 UI는 내년 1월 정식 서비스에 앞서 이달부터 한국, 미국 등에서 갤럭시S9·S9+, 갤럭시 노트9을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9.0 파이 베타 서비스와 함께 선보인다.

전자신문인터넷 윤민지 기자 (yun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