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부부망신 언급...트위터 계정 사건 억울함 호소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이재명 경기지사가 김영환 김부선 불기소와 혜경궁 김씨 계정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김영환·김부선 불기소는 예측했던 일이다. 이른바 답정너 ('답은 정해져 있고 너는 대답만 하면 돼'를 줄여 이르는 말)”라는 글을 남겼다.

 

이 지사는 “김영환 후보가 처벌 걱정 1도 없이 뻔뻔하게 거짓말할 때, 김영환이 고발했다고 30명 매머드 특별수사팀이 초스피드 구성될 때, 이재명 엮겠다고 참고인 겁박하는 경찰이 김영환 기부행위(가게 얻어준다, 변호사 선임해준다 했다는 김부선 씨 말)는 애써 외면할 때, 양진호 집은 9시에 압수수색하는 경찰이 집으로 7시에 신체수색 한다며 들이닥칠 때 이재명 기소, 김영환·김부선 불기소는 이미 정해져 있었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어 “불행한 예측을 한 번 더 하겠다”며 “hkkim이 아내 김혜경 이니셜과 같다는 이유만으로 노무현 대통령님을 사랑하고 ‘김정숙특보’ 애칭으로 광주와 유세장을 오가며 선거운동을 돕고, 세월호가 안타까워 가슴 쥐어뜯다 아무도 모르게 팽목항 봉사를 다니던 아내를 반노반문으로 모는 마녀사냥은 지금도 계속 중”이라고 밝혔다.

 

또 “대한민국에 hkkim(김ㅎㄱ)은 수만일 것이고 08hkkim과 같은 사람이 쓴 09khkim은 이니셜조차 다르며, 아내는 hk가 아니라 hg를 쓴다”고 주장했다.

 

이 지사는 마지막으로 “경선 패배자 아내로 남편 대신 경선 승자 문재인 후보님 당선을 위해 혼신을 다한 김혜경을 ‘경선 때 문재인 후보 비난했다’는 황당 죄목으로 고발된 트위터 계정 사건. 아마도 경찰은 이 사건도 기소의견 송치할 것”이라며 “진실보다 이재명 부부 망신주기가 그들에겐 더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일침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김수정 기자 (kimsj@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