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아이, 강원대 병원 차세대 그룹웨어 구축 완료

가온아이(대표 조창제)가 강원대학교병원 차세대 그룹웨어 구축사업으로 신규 그룹웨어 '이지플로우(ezFlow)'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9일 밝혔다. 강원대 병원은 기존 별도 그룹웨어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고 있었다. 효율적 스마트 업무환경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병원 내 그룹웨어를 도입했다.

전자결재 도입으로 결재 대기시간이 줄어드는 등 불필요한 업무시간을 줄이고 효율적 업무환경을 만들었다. 또 기존 문서유통센터 홈페이지를 더 이상 이용하지 않고 대외문서를 자유롭게 수발신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공유 기반 협업관리 기능도 생성해 신속한 정보공유와 업무 지시, 효율적 문서 관리가 가능해졌다.

병원 공동 관리도 편리해졌다. 병원 공용 설비 사용 시 기존에는 사용 신청 글을 작성하는 방식이어서 예약 현황을 관리하기가 어려웠다. 설비예약 기능을 통해 한눈에 예약현황을 확인하고 사용 신청을 하는 등 보다 체계적으로 자원을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기존에 사용하던 시스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연동했다. 의료진이 강원대 메일 계정을 많이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 강원대 메일시스템과 연동했다. 새 메일이 올 때 마다 포털 메인화면에서 자동으로 신규메일 카운트가 표시된다. 기존 사용하던 통합의료정보시스템(OCS)와 연동작업을 통해 기존 시스템을 정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회의가 비교적 잦은 의료기관 특성상 체계적 회의 관리도 필요했다. 이에 가온아이 '이지페이퍼리스' 회의솔루션을 도입해 PC와 태블릿에서 회의문서를 편하게 공유 및 관리하는 회의문서 관리기능, 회의 시 의견을 바로 작성할 수 있는 판서기능 등을 통해 종이문서를 최소화 할 수 있는 회의관리가 가능해졌다.

강원대병원은 “새롭게 구축된 강원대 병원 그룹웨어는 직원 간 소통확대와 빠른 업무처리 기반을 마련했다”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병원 내 업무환경이 변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