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립소프트, 코드팜과 교육시장 타깃 `사스 클라우드 총판' 협약 체결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클립소프트는 교육사업 부문 클라우드 서비스 총판 계약을 코드팜과 체결했다. 김양수 클립소프트 대표(사진 왼쪽 두번째)와 김정보 코드팜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했다.
<클립소프트는 교육사업 부문 클라우드 서비스 총판 계약을 코드팜과 체결했다. 김양수 클립소프트 대표(사진 왼쪽 두번째)와 김정보 코드팜대표가 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했다.>

전자문서·리포팅툴 전문기업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는 대학 교육 컨설팅 업체 코드팜(대표 김정보)과 교육사업 부문 사스 클라우드 사업 총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클립소프트는 이를 계기로 교육 시장에서 전자문서 솔루션 클립이폼을 활용한 사스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영역을 선점할 계획이다. 양사는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클라우드 사업에 대한 공동영업, 기술지원, 마케팅 등 다방면에 걸쳐 협력한다.

사스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운영되는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로 사용자 PC나 서버에 SW를 설치할 필요가 없고 장비 사양에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모든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김양수 대표는 “80여곳에 레퍼런스를 확보해 안정성을 검증받은 클립이폼과 코드팜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만들어내는 시너지 효과는 교육 전자문서시스템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XML·PDF·이미지 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클립소프트 클립이폼은 단순 개발 툴 방식 다른 전자문서 솔루션과 달리 작성부터 배포, 관리, PDF 변환, TSA 적용, 서식 검증 등 모든 이폼 프레임워크에 유연하게 연계된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