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콘텐츠코리아랩, 23일 하상욱 작가 초청 '두 번째 실패학 콘서트' 개최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오창렬)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23일 순천 청춘창고에서 하상욱 작가를 초청해 '두 번째 실패학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하 작가는 평범한 직장인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시인으로 전향해 기발한 역발상을 담아낸 짧은 시로 다양한 청년들과 소통하고 있다. 오프라인 시집 '서울시 1, 2권, 시읽는밤-시밤' 등을 출간해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인정받기도 했다.

이날 콘서트에서 하 작가는 '끝이 어딜까, 너의 잠재력'을 주제로 실패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을 가진 청년들에게 스스로의 가능성과 가치를 깨닫는 방법을 이야기하며 청춘들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콘서트에는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실패학 콘서트는 실패 경험 속에서 성공의 의미를 강연자와 청중이 함께 소통하는 참여형 강연 프로그램이다. 지난 9월 작곡가 겸 방송인 돈스파이크가 '음식과 음악, 그리고 실패와 성공'을 주제로 강연해 호응을 얻었다.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23일 순천 청춘창고에서 하상욱 작가를 초청해 두 번째 실패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23일 순천 청춘창고에서 하상욱 작가를 초청해 두 번째 실패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무안=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