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에픽게임즈 부스에 15만 명 방문

지스타 에픽게임즈 부스에 15만 명 방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지스타 2018' 에픽게임즈 현장 방문객이 약 15만 명을 기록했다고 21일 발표했다.

방문객 수는 1 부스당 인원수 기준으로 시간대별 회전율과 경품 및 쿠폰 수령인 수, 각 이벤트 참가자 수 등을 종합적으로 계산해 집계한 수치다.

부스를 단순히 게임 시연대로만 운영하지 않고, 라마 로데오, 곡괭이 게임, 대규모 플래시몹과 코스프레, 댄스 챌린지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관람객들에게 제공, 게임을 잘하는 유저들뿐 아니라 친구와 연인, 가족과 함께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든 것이 주효했다고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분석했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폭발적인 관심과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포트나이트가 다양한 연령층과 성별 구애 없이 누구나 좋아하고 가족과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을 보여줬으며 보는 맛도 뛰어난 e-스포츠로서 잠재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내달15일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개최되는 '포트나이트 코리아 오픈 2018'은 에픽게임즈 코리아에서 준비한 기부금 10억원으로 열린다. '악어 크루'와 홍진호, 이제동 등 e스포츠 레전드 그리고 이승엽, 구자욱 등 스포츠 스타, B1A4 공찬, 우주소녀 루다 등 정상급 연예인들로 구성된 셀럽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