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앤, 코인링크와 거래시스템 기술 협력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김기성 태그앤 대표(오른쪽)와 장동현 코인링크 대표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암호화폐 기술 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김기성 태그앤 대표(오른쪽)와 장동현 코인링크 대표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암호화폐 기술 협력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했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태그앤(대표 김기성)은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링크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암호화폐 거래시스템 기술 협력과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코인링크의 비동기 매칭 구현 기술·실시간 데이터 처리 기술·암호화 전자지갑 솔루션 기술과 태그앤의 블록체인 기술·보안 인증 솔루션 기술을 활용해 보다 효율적인 거래시스템 서비스를 위한 협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양사는 또, 암호화폐 시장에서 4차 산업혁명 기반 인프라인 블록체인 기술이 보다 발전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공동 사업에도 역량을 모아 건강한 암호화폐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코인링크는 암호화폐 지갑(콜드월렛)의 개인키 유출과 분실을 방지하기 위한 보안대책과 지갑(핫월렛)의 이상징후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암호화폐거래소이다. 전자지갑의 백업과 복구방안을 갖추고 있다.

태그앤은 암호화폐·코인지갑·거래소를 개발하는 전문기업이다. 코인 지갑과 웹 기반의 다양한 지갑간 실시간 연동이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있다. 확장성 및 호환성이 뛰어난 JAVA를 지원, 기업이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기술을 지원한다.

김기성 태그앤 대표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서로 뗄 수 없는 관계이고 투명하고 안전한 암호화폐 거래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면서 “블록체인이란 값진 기술이 4차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는 거래서비스로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