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온페이, ‘Dubai futuretech decentralized 4.0.’ 행사 참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디온페이, ‘Dubai futuretech decentralized 4.0.’ 행사 참가

두바이에서 전세계 블록체인 관련 전문 업체들이 참여한 ‘Dubai futuretech decentralized 4.0.’ 행사가 지난 21일, 22일 양일간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중동 각국 정부의 블록체인 관심부서들의 실무자(장관급 포함) 들이 참관하는 등 정부차원의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중동 각국 정부의 지원 하에 블록체인관련 기술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유통개념의 디온코인(DionCoin) 을 선보인 디온페이(Dionpay)사는 이번 두바이 행사에서 아랍에미리트연합의 블록체인 관련 투자회사인 ‘NES’ 사와 업무제휴 및 투자관련 협약을 맺고 중동 전역에 대한 마케팅 및 디온코인 유통을 진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디온페이측은 “또 하나의 성과는 향후 진행이 예정된 중동 정보통신 분야의 블록체인 기술 접목 및 코인 유통 프로젝트에 디온페이가 참여해 줄 것을 고위급 인사로부터 요청 받았다는 것이다”면서 “상세한 세부계획은 향후 이들 정부 관계자들과 긴밀히 논의하면서 공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디온페이는 중동지역에서 구상하고 있는 각종 산업분야에서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바탕으로 디온코인 유통 및 투자가치 상승이 가능하도록 중동 파트너사들과 관련법규 등의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중동지역 문화와 정서에 적합한 건전한 코인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