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비엘러먼트, 가천대학교와 그래핀 분산 및 제조 기술이전 협약

케이비엘러먼트, 가천대학교와 그래핀 분산 및 제조 기술이전 협약

(주)케이비엘러먼트는 가천대학교 김태영 교수 Lab의 그래핀 분산 및 제조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을 맺었다.

이번 기술이전으로 (주)케이비엘러먼트는 그래핀 소재 자체 대량 생산 능력과 최소 80% 이상 원가 절감이 가능해져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또한 이 기술은 전 세계적으로도 가장 우수한 품질과 생산 수율을 갖는 비산화 그래핀 제조 기술로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했다.
 
차세대 핵심소재인 그래핀은 높은 기대치와 달리 상용화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제품으로서의 응용성과 높은 가격 때문이다. (주)케이비엘러먼트는 이런 문제점을 탄소나노소재와 하이브리드(hybrid)화로  상용화 걸림돌 이었던 문제점을 동시에 해결했다. 세계 최초로 그래핀 hybrid 소재를 이용한 제품 개발에도 성공, 독보적인 차별화 기술을 보유하게 되었다.
 
(주)케이비엘러먼트가 진행 중인 정전기방지 소재는 삼성과 LG 등 국내 대기업 OLED 제조공정 장비와 검사 장비 분야 등에 적용, 성능을 인정받고 있다. BOE, CSOT, TIANMA, TRULY 등 중국 유수 기업에 정전기 방지 solution도 제공하고 있다.

인도 가전제품 분야 선두 기업인 BAJAJ Electrical 그룹과는 정전기 방지 소재, LED 조명용 방열 소재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주)케이비엘러먼트는 정전기방지 소재를 시작으로 바이오센서용 전극 소재, 방열 소재, 전자파 차폐 소재와 최종적으로는 전기차와 에너지 분야 핵심 부품인 이차전지의 전극 소재 사업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고부가가치의 토털 솔루션이 가능한 독보적이고 강한 중소기업으로 연구 개발에 집중 투자로 향후 5년 이내에 그래핀 application으로 세계 선도기업으로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성묵 기자 (csmo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