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수협은행 제휴 적금·마이너스 통장 출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E

비바리퍼블리카가 3일 수협은행과 제휴, 토스 애플리케이션(앱) 내 적금, 마이너스통장, 통장 속 금고(파킹 통장) 서비스를 출시했다.

비바리퍼블리카와 Sh수협은행은 지난달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왼쪽부터)와 이동빈 Sh수협은행장이 기념촬영했다.
<비바리퍼블리카와 Sh수협은행은 지난달 2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왼쪽부터)와 이동빈 Sh수협은행장이 기념촬영했다.>

토스 적금 서비스는 수협은행의 '잇(it) 자유적금'으로 만 17세 이상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1년 기준 월 최소 1만원부터 30만원까지 수시로 납입할 수 있다.

적금 금리는 최대 연 3.4%고 선착순 10만명 대상 토스에서 1년 만기 시 만기 축하금 명목으로 0.6%를 더해 최대 4% 금리 효과가 있다.

마이너스통장 서비스는 수협은행 '또잇(it) 대출' 상품으로 개설 가능 조건을 충족하는 모두에게 연 300만원 한도에 대출 금리 연 4%를 제공한다. 토스 앱에서 별도 인증 절차 없이 개설 가능 여부를 바로 조회할 수 있다.

통장 속 금고 서비스는 하루만 맡겨도 연 최대 1.5% 금리가 제공되는 수협은행 '잇(it)딴주머니통장' 상품으로 은행권에서 '파킹 통장'이라는 이름으로 운용되는 계좌다. 보관 금액은 최소 1원부터 최대 1000만원까지다.

이승건 대표는 “토스는 진정한 의미의 모바일 금융 플랫폼으로서 은행 등 다양한 금융기관의 모바일 지점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함지현기자 goh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