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LG 코드제로 A9 물걸레'…사용자 중심 혁신이 인기 비결

LG 코드제로 A9 물걸레
LG 코드제로 A9 물걸레

'청소기 하나로 두 가지 청소를 다 하는 비용 효율성, 사용자 중심 사용 편의성, 사후지원 만족도까지 3박자 적중'

LG전자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물걸레'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 지난달 10일부터 30일까지 100명을 모집하는 'LG 코드제로 A9 물걸레 국민 체험단'에 보름 만에 3만명 이상 신청자가 몰렸다.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로 검색해 나온 블로그 게시물 530여개, 카페 게시물 130여개와 LG전자 공식 페이스북에 등록된 'LG 코드제로 A9 물걸레' 관련 게시물 7개에 달린 총 1200여개 댓글 등을 보면 인기 이유를 알 수 있다.

◇인기 비결 첫 번째 '하나로 두 가지 기능, 비용 효율성'

'LG 코드제로 A9 물걸레' 출시가 반가운 이유는 비용 효율성까지 고려해 키트 형태로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개별 판매한다는 것이다. 단순히 무선 물걸레 청소기를 구매하는 것과 'LG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 성능을 가진 무선 물걸레 청소기를 구매하는 것 중에 무엇이 더 효과적일지는 굳이 따져보지 않아도 쉽게 판단할 수 있다. 이 부분에서는 비용 효율성에 혁신성이라는 추가점을 줄만하다. 실제로 LG전자 공식 페이스북에 소비자들이 남긴 1200여개 댓글을 보면, “물걸레 키트만 구매하면 나도 쓸 수 있다”는 소비자 반응이 높게 나타났다.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를 구매해 먼지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하나의 청소기로 끝낼 수 있다는 장점뿐만 아니라 이미 'LG 코드제로 A9'를 보유한 사용자도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키트'만 구매하면 고성능 프리미엄 물걸레 청소기를 구매한 것과 같은 효과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파워드라이브 마루 흡입구와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를 한 개의 멀티형 간편 충전대에 보관해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LG전자 모델이 코드제로 A9 물걸레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모델이 코드제로 A9 물걸레를 소개하고 있다.

◇인기 비결 두 번째 '사용자 중심 편의성'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는 강력한 흡입력을 바탕으로 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은 기본이고 △듀얼 리튬 이온 배터리 제공으로 최장 80분 사용 △완전 분리형 먼지통 필터로 깔끔한 물 세척 가능 △못을 박지 않고도 사용 가능한 멀티형 간편충전대 △사용자 환경과 신체조건에 맞출 수 있는 4단계 길이조절 연장관 △동작 버튼을 한 번만 눌러도 지속 사용 가능한 원터치 컨트롤러 △사용자 바깥 방향으로 공기가 배출되도록 설계한 배기구 구조 등 다양한 사용자 중심 편의성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흡입구만 교체하면 물걸레 청소까지 가능한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인기 비결 세 번째 '사후지원에 대한 신뢰'

최근 외산 무선청소기의 한국 차별도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로 소비자들의 시선이 쏠리는 이유 중 하나다. 외산 무선청소기의 경우 해외보다 비싸게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직구한 제품은 사후관리서비스(AS)를 받을 수 없다. 외국에서 거주하다가 한국으로 돌아왔을 때 사용하던 제품에 대한 AS를 보장받을 수 없다는 얘기다. 심지어 국내에서 판매되는 정품을 구매한 소비자라 하더라도 부족한 AS센터 숫자와 처리 기간 그리고 비싼 수리 비용 때문에 공식 AS센터가 아닌 사설 업체에서 울며 겨자 먹기로 AS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허다하다.

이에 반해 LG전자는 무상 보증 기간 내 출장비 무료, 스마트 인버터 모터 10년 무상 보증, 2018년 12월부터 배터리 2년 무상 보증, 실시간으로 교체 부품의 재고 관리와 파악이 가능해 처리 기간 또한 매우 짧다. 더욱이 최근에는 전국 130여개 서비스센터 직원 3900명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면서 전문성을 높이고 고객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혀 사후지원에 대한 신뢰도 또한 높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