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LG 코드제로 A9 물걸레' 주요 특징

◇흡입구만 교체하면 먼지 청소부터 물걸레 청소까지 한 번에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는 먼지 청소 후에 무릎을 꿇고 걸레질을 할 필요가 없다. 먼지 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를 위해 두 개의 콘센트를 낭비할 필요도 없다. 먼지 청소용 파워드라이브 흡입구로 바닥 먼지를 청소한 후 물걸레 청소용 파워드라이브 흡입구로 마무리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의 청소기로 먼지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한 번에 다 할 수 있다.

◇자동 물공급 시스템으로 청소가 끝날 때까지 끊김 없이 사용

'자동 물공급 시스템'은 LG전자가 국내 최초로 흡입구에 적용한 기술로 오랫동안 청소기 사용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선제 대응한 결과다. '자동 물공급 시스템' 사용 시 청소 중 걸레에 물을 적시기 위해 욕실에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을 뿐만 아니라 청소하는 바닥의 상태와 환경에 따라 물이 공급되는 양을 조절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한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다. 하이(High) 모드는 6초에 1번, 로우(Low) 모드는 8초에 1번 물을 공급하고, 스톱(Stop) 모드는 순간적으로 물 공급을 차단하거나, 마른 걸레 청소가 필요할 때 선택할 수 있다.

◇멀티형 간편 충전대로 작은 공간에서 충전과 보관을 한 번에

한국 주거환경에 안성맞춤인 또 하나의 이유가 보관 편의성이다. 기본 제공되는 10종의 흡입구들을 멀티형 간편 충전대에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어 간편하고 깔끔할 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성도 매우 뛰어나다.

이 밖에도 사용자 신체 조건을 고려한 4단계 길이조절 연장관, 한 번의 조작으로 청소 모드를 조절해 불필요한 움직임을 줄인 원터치 컨트롤러 등 사용자 행동 패턴을 고려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또 기존 무선청소기의 필터 청소가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필터를 완전히 분리해 세척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먼지통 필터, 마이크로 필터, 헤파(HEPA) 필터를 손쉽게 분리하고 물 세척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코드제로 A9 물걸레'는 흡입구 교체만으로 두 가지 청소를 가능하게 해 무선청소기의 개념을 바꿨다. 기존 'LG 코드제로 A9' 사용자는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만 별도 구매하면 물걸레 청소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 더욱 혁신적이다.

※ LG 코드제로 A9 물걸레 상세 스펙

LG 코드제로 A9 물걸레(모델명 A970)는 물걸레 청소 전용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포함, 마루형, 침구형 파워드라이브 흡입구를 기본 탑재한 신제품이다. 파워드라이브 흡입구 3종을 포함 총 10종의 흡입구를 제공한다. 색상은 빈티지와인(A978VA)과 아이언그레이(A987IA) 두 종류다.

최대 80분 사용 가능한 듀얼 배터리와 다양한 흡입구를 한 곳에 보관할 수 있는 멀티형 간편 충전대를 포함한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는 기존 LG 코드제로 A9 제품(A930, A940, A950, A960)과 호환 가능하다. LG 코드제로 A9 물걸레 제품 혹은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 별도 구매 시 일반용, 찌든 때 용 극세사 물걸레를 각각 2장씩 총 4장 제공한다.

LG 코드제로 A9 물걸레와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는 공식 매장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