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능후 복지부 장관, '페북·유튜브'서 생방송…국민과 대화한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박능후 복지부 장관, '페북·유튜브'서 생방송…국민과 대화한다

보건복지부는 연말을 맞아 4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중구에 위치한 '지식방앗간 B밀'에서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과 정책 대상자들이 함께하는 페이스북·유튜브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생방송은 박능후 장관이 지난해 페이스북 생방송으로 국민에게 첫인사를 건넨 데 이어, 2018년을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다시 한 번 정책 대상자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듣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했다.

생방송은 '당신의 1년, 우리의 1년'을 주제로 진행되며 국민이 본인의 사연을 직접 이야기한 후, 장관이 그에 대한 2018년 정책 추진 성과, 개인 소회 등을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딱딱한 정책 설명보다는 생방송에 참여한 국민의 진솔한 이야기를 중심으로 방송을 구성해 국민이 정책의 주인공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생방송은 아나운서 박지윤 씨와 보건복지부 페이스북 라이브방송('보보랭킹쇼') 사회자 'MC따수'(보건복지부 엄현철 주무관)가 함께 진행하고 국민 11명이 패널로 참여한다.

참여하는 국민은 발달장애인 고등학생부터 초보 아빠, 아동수당을 받는 부모, 사회서비스 종사자, 치매 환자 부양가족, 뇌종양 환자의 가족, 다함께돌봄센터장, 지역사회통합돌봄(커뮤니티케어) 관련 종사자 등 보건복지 정책을 일상에서 접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생방송을 시청하는 국민 누구나 실시간 댓글을 통해 질문할 수 있으며 장관이 질문에 대해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이번 생방송은 12월 4일 오후 5시부터 보건복지부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볼 수 있으며, 방송이 종료되면 보건복지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장윤형 의료/바이오 전문기자 wh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