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케어디자인랩스, NFC기반 신용카드 형태 스마트 염도 측정기 개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맥스케어디자인랩스, NFC기반 신용카드 형태 스마트 염도 측정기 개발

맥스케어디자인랩스가 업계 최초로 NFC기반 신용카드 형태 스마트 염도 측정기 '솔투조이'를 개발했다.

솔투조이는 나트륨 농도를 측정해 저염식 다이어트를 돕는 모바일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으로 지갑 등에 휴대하기 편리하게 신용카드 형태로 제작됐다. 자주 먹는 음식이나 식당 음식에 포함된 정제염의 나트륨 농도를 편리하게 측정하고 적절하게 관리할 수 있다.

시스템반도체 전문기업 쓰리에이로직스 NFC 칩을 장착, 스마트폰 화면으로 측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액체를 몇 방울 떨어뜨린 후 스마트폰 뒷면을 가까이 대면 바로 염도를 측정하므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발생하는 전자파를 회수하는 무선 에너지 수확기술을 통해 배터리 없이 영구적 작동이 가능하다. 국내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와디즈를 통해 프로젝트 펀딩에 성공했으며 국내 온라인 및 오프라인 유통 채널 입점을 준비하고 있다.

맥스케어디자인랩스는 B2B시장 헬스케어 제품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패키지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미국, 유럽 및 일본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아마존 등 온라인과 이베이 입점을 시작으로 제품 수출도 추진하고 있다.

맥스케어디자인랩스는 스마트 헬스케어 전문기업으로 풀무원건강생활과 협력해 O2O형 스마트 다이어트 상품 잇슬림 스마트그램을 출시하는 등 스마트 헬스케어 제품과 관련 서비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