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 2019년형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 선봬

대유위니아 2019년형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
대유위니아 2019년형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

대유위니아가 음식 신선도 유지와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된 2019년형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신형 프리미엄 프라우드 냉장고는 대유위니아 딤채 기술을 적용했고 대우전자 광주공장 협업 속에 신제품을 출시했다. 올해 초 대우전자가 대유그룹에 편입된 후 유통망 협업 외 신제품 출시 전체 공정에서 협업한 사례다.

신제품은 대유위니아 김치냉장고 딤채 기술을 적용한 김치칸과 식재료 신선도 유지를 위한 테이크아웃 케이스, 독립 냉각 시스템을 갖춰 기능성을 높였다. 냉장고 내 상단과 배면에 LED 라이팅이 적용했고 LED가 천천히 밝아져 눈부심을 최소화했다.

또 김치 보관실인 '프레시 디 존'에는 딤채 바이오 소재를 적용했고 딤채 김치용기를 사용해 온도와 수분에 민감한 김치, 채소, 과일을 오래도록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다. 독립냉각 기술 '듀얼 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신선도를 높였다. 선반마다 듀얼 냉기홀을 설치해 온도편차를 최소화했다. 항균 탈취청정 기능은 내부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내부 환경을 청정하게 유지한다. 냉동실에는 고기와 생선을 분리해서 보관할 수 있는 선반 형식 '테이크아웃 케이스'가 구비됐다.

제품 전면 이지 홈바에는 옆으로 여닫는 스윙타입 도어가 적용돼 어린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이번 프리미엄 프라우드 냉장고는 대유위니아와 대우전자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제품이기에 더욱 뜻 깊다”면서 “2019년형 프라우드 신제품은 냉장고 본연 기능을 진화시켰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제품으로 가족 구성원 누구나 만족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