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TTA 시험인증대상]대상-KT 'IoT메이커스'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KT IoT메이커스 개념도
<KT IoT메이커스 개념도>

KT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IoT메이커스(IoTMakers)'가 '2018년 TTA 시험인증 대상'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IoT메이커스는 다양한 기기와 센서를 연결하는 IoT 서비스를 손쉽게 구현하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기가지니 홈IoT·에어맵 코리아·스마트시티·에너지·보안 등 주요 플랫폼 사업에 적용 가능하다. 기업용(B2B)·정부기관용(B2G) 등 고객 수요에 맞춰 구축형 또는 클라우드형으로 서비스한다.

KT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위해 오픈 IoT메이커스(iotmakers.kt.com)를 개방해 기업이 IoT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5700여명 개발자 회원과 중소기업이 IoT메이커스 플랫폼을 사용한다.

IoT메이커스는 TTA 시험인증 서비스를 통해 원엠투엠(oneM2M), OMA LwM2M,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인증 등 다양한 국내·국제 표준인증을 획득했다. 글로벌 IoT 표준화 단체인 오픈커넥티비티재단(OCF) 국제 인증 획득도 중요 성과다.

KT는 IoT메이커스 품질 신뢰성을 확보, 다양한 표준 디바이스를 안정적으로 수용하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킨다는 목표다.

옥경화 KT 소프트웨어개발단장
<옥경화 KT 소프트웨어개발단장>

옥경화 KT 소프트웨어개발단장은 “IoT 분야 국내외 다수 인증 획득을 통해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면서 “TTA와 IoT 표준 인증분야 지속 협력으로 KT의 IoT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박지성기자 jisu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