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한림원, 제3회 차세대공학리더상 수상자 발표

왼쪽부터) 윤지현(최우수상)씨, 김한나씨, 임승혁씨, 김은지씨, 서원준씨, 최일용씨(이상 우수상)
왼쪽부터) 윤지현(최우수상)씨, 김한나씨, 임승혁씨, 김은지씨, 서원준씨, 최일용씨(이상 우수상)

윤지현(포스텍) 씨가 '제3회 차세대공학리더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공학한림원(회장 권오경)은 '제3회 차세대공학리더상' 수상자 6명을 선정, 6일 발표했다. 공학한림원은 공학한림원 회원과 각 공과대학 교수에게서 추천받은 국내 공과대학(원)생을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분야'와 '리더십 분야'로 나눠 각각 3명씩 수상자를 선정했다.

기업가정신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윤 씨는 청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인식 솔루션 기업인 '소리를 보는 통로(소보로)'를 창업했다. 청각장애인이 실시간 문자 통역 서비스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의사소통할 수 있도록 도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상금 1000만원을 받는다.

우수상은 리더십 분야와 기업가정신 분야에서 5명이 받는다. 상금은 500만원이다.

김한나(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KIST스쿨), 임승혁(고려대 KU-KIST 융합대학원) 씨, 김은지(서울대) 씨, 서원준(포스텍) 씨, 최일용(포스텍) 씨가 각각 공학문화 확산 및 공학 교육을 위한 다양한 멘토링 활동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17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다.

차세대공학리더상은 창의, 도전적 공학도를 발굴해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인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시상제도다. 권오준 한국공학한림원 이사장이 사재를 출연해 2016년 제정했다.

<제3회 차세대공학리더상 수상자 명단>

공학한림원, 제3회 차세대공학리더상 수상자 발표


최호 산업정책부기자 snoo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