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대한민국 SW품질대상]우수상-한싹시스템 '시큐게이트 3.5'

한싹시스템 시큐어게이트 v3.5
한싹시스템 시큐어게이트 v3.5

한싹시스템(대표 이주도) '시큐어게이트 3.5'는 내·외부 망분리 환경에서 업무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안전한 데이터 송수신을 지원하는 망연계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안전한 자료 전송을 위해 전 구간 암호화 채널을 이용한다. 내부망 반입 시 백신 검사로 악성코드 유입을 방지한다. 외부망 반출 시에는 승인과정을 거쳐 내부 자료 유출을 막는다.

전송 파일 보안위협 요소를 제거하기 위한 파일위변조검사, 확장자필터링, PDF변환, 2차 인증 등 자동 전송 차단기술을 제공한다. 분리된 내부망과 외부망 구간을 일반 통신 방식이 아닌 'Non TCP/IP' 기반 자체 프로토콜 암·복호화 과정으로 전송한다.

스트림 연계가 필요한 망분리 환경에서는 실시간으로 내부망 중계서버에 등록된 보안정책에 따라 연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속 데이터 처리 기술을 탑재해 빠른 전송속도를 보장한다. 전송 데이터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데이터 무결성 검사를 실시한다.

고객 업무환경에 따라 자료연계, 스트림 연계, 메일 연계, 간접 연동 기능을 세분화해 제공한다. 최상위 보안등급인 국정원 CC인증 EAL4를 획득했다. GS인증 1등급, IPv6 확인 인증, 국정원 검증필 암호모듈 탑재 등은 제품 신뢰성을 높인다.

[전자신문 CIOBIZ] 정용철 의료/바이오 전문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