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대한민국 SW품질대상]우수상, 코너스 '상황인지형 대피안내 솔루션'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제5회 대한민국 SW품질대상]우수상, 코너스 '상황인지형 대피안내 솔루션'

코너스 '상황인지형 대피안내 솔루션'은 재난사고 대응을 위한 골든타임 내 더 빠르고 안전하게 대피를 가능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상황인지형 대피안내 솔루션은 멀티센서 기반 IoT 대피안내기기, 초저전력 광역 무선네트워크(LPWAN), 실시간 데이터분석, 최적화 소프트웨어 등 기술 융합을 통해 재난 발생 위치에 따라 안전한 대피 경로 요령을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솔루션은 실시간 지능형 대피경로 산정 알고리즘 기술을 적용했다. 회사는 네트워크 모델 상에서 수초 이내 병목구간을 최소화하는 안전 대피경로를 탐색하기 위한 실시간 지능형 대피경로 생성 알고리즘을 개발했다. IoT 대피안내기기·IoT 무선중계기 전원, 센서, 배터리상태, 통신 상태 등의 모니터링이 가능한 전용 플랫폼을 제공한다.

솔루션은 ISO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범위는 소프트웨어(스마트 에이전트)의 설계 및 개발 부문이다.

코너스는 지난해 중국, 미국 출장을 통해 현지 바이어와 만났다. 상황인지형 대피안내 솔루션 v2.0 해외 시장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장윤형 기자 wh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