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일하기 좋은 SW전문기업]대상에 '파수닷컴' 선정...부문별 최우수상 시상

[2018 일하기 좋은 SW전문기업]대상에 '파수닷컴' 선정...부문별 최우수상 시상

올해 일하기 좋은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대상에 파수닷컴이 선정됐다. 부문별로 메가존, DSME정보시스템, 테르텐, 와이즈와이어즈, 리드포인트시스템이 수상했다.

일하기 좋은 SW전문기업은 SW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SC)가 주관하고 전자신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다. 직원 근무환경과 복지제도, 일과 삶의 균형(워라밸), 성장지원 체계 등이 우수한 SW전문기업을 발굴·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문가로 구성한 심사위원회가 평가한다. 올해는 9월부터 한 달간 기업을 접수 받아 심사위원회가 평가, 최종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은 파수닷컴은 기업 콘텐츠 보호용 디지털저작권관리(DRM) 솔루션을 국내 처음으로 상용화하는 등 DRM 시장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한다. 직원 역량향상을 위해 '신입 입문교육' '넥스트리더 역량 향상 교육'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입사시 30만 복지 포인트를 시작으로 주기별 포인트를 지급하고 종합검진비용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복리후생제도를 시행한다.

직원 역량강화 부문 최우수상(SW SC 위원장상)은 메가존이 받았다.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 외부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근무환경·복지 부문 최우수상(SW SC 위원장상)은 DSME정보시스템이 수상했다. 직원과 가족까지 의료비를 지원하고 사내 물리치료실·체력측정실 등을 운영한다. 경영진 리더십 부문 최우수상(SW SC 위원장상)은 테르텐이 받았다. 테르텐은 직원 안정적 근무환경이 보장돼야 업무 효율도 향상한다는 신념 아래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과 조기퇴근제, 다양한 포상 제도를 운영한다.

일과 삶의 균형 부문 최우수상(전자신문 사장상)은 와이즈와이어즈가 수상했다. 5년 단위로 장기 근속한 구성원에게 해외 가족여행바우처를 제공하고 매년 가족행사를 개최해 가족과 함께 회사 비전을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한다. 사내문화·소통 부문 최우수상(전자신문 사장상)은 리드포인트시스템이 받았다. 사내 문화지원 제도를 마련해 소통을 강화하고 직원 간 협력을 이끈다.

[표]2018 일하기 좋은 SW전문기업 시상 명단

[2018 일하기 좋은 SW전문기업]대상에 '파수닷컴' 선정...부문별 최우수상 시상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