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인기상품]고객만족-유컴테크놀러지 레이저거리측정기 '콤팩트레이저 CL버건디 레드'

[하반기인기상품]고객만족-유컴테크놀러지 레이저거리측정기 '콤팩트레이저 CL버건디 레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공식 거리측정기 브랜드 보이스캐디가 출시한 콤팩트 레이저 CL 버건디 레드가 2018년 전자신문 하반기 인기상품으로 선정됐다.

콤팩트 레이저는 초경량 초소형 바디로 콤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유니크한 렌즈 디자인과 버건디 레드 컬러로 스타일리시한 골퍼 마음을 사로 잡았다. 필드에서 선보이는 스타일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골퍼가 늘어나자 전에 없던 파격적 컬러와 디자인의 콤팩트 레이저 버건디 레드를 출시, 인기 몰이에 성공했다. 성별 제한 없이 누구나 소화 가능한 디자인도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제품 우수성은 디자인뿐만이 아니다. 소비자 선택을 받는 가장 큰 요인은 우수한 성능이다. 광각렌즈는 보이스캐디 하이엔드 레이저 SL1 대비 70% 밝아졌다. 가을 하늘과 같이 깨끗하고 또렷한 시야를 제공한다. 6배율까지 확대할 수 있어 멀리 있는 목표물도 확인 가능하다. 작은 사이즈로 주머니에 넣고 사용 할 수 있어 휴대성에서도 경쟁 제품 대비 우위에 있다. 콤팩트 레이저는 무게가 161g에 불과하다. 세계 초소형급 골프 레이저 거리측정기다.

제품은 클럽별 거리, 탄도까지 계산하는 새로운 알고리즘을 CL에 탑재했다. 산악지형이 많은 한국 골프장에 최적화 된 거리를 안내한다. 단순히 거리와 높낮이를 계산한 보정 거리와 달리 클럽별 거리와 탄도를 고려해 골퍼에게 정확한 최적 거리를 제시한다.

콤팩트 레이저는 다양한 측정 모드를 제공한다. 핀 모드는 핀 측정에 특화된 모드로 세컨샷에서 핀까지 거리를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하며, 진동으로 완료를 알린다.

노멀 모드는 코스 내에서 벙커나 해저드 등 전반적 정보를 획득하는데 유용하다. 측정 버튼을 누른 상태로 이동하면 사물까지 거리를 연속적으로 측정 할 수 있다. 슬로프 모드는 높낮이가 보정된 거리를 안내하며, 토너먼트 모드는 직선거리만을 안내한다.

콤팩트 레이저는 동급 최대 거리인 최대 700야드까지 측정 가능하며, 핀 모드에서는 최대 300야드까지 측정 가능하다.

유컴테크놀러지는 골프용품 전문업체로 국내 최초로 투어 캐디 구단을 창단하는 등 골프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프로 선수로 구성된 팀은 많았으나 전문 투어 캐디로만 구성된 팀 창단은 처음이다. KLPGA를 대표하는 프로골퍼 6명의 전문 투어캐디로 구성됐다.

유컴테크놀러지는 제품 개발에 앞서 전 직원이 골프를 배웠다. 회사 내에 시타실을 꾸미고 티칭 프로도 초청한다. 라운딩 비용도 회사가 지원한다.

직원은 60여명이다. 유컴테크놀러지는 제품 개발을 자체 수행한다. 개발 인력 비중이 절반에 이를 정도로 연구개발(R&D)에 많은 힘을 기울인다. 회사는 GPS, 레이저를 융합한 골프 관련 제품으로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유컴테크놀러지는 콤팩트 레이저 CL 외에 프리미엄 골프워치 T5와 엔트리급 레이저 측정기 L4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유컴테크놀러지 관계자는 “골프 이해도를 높이면 소비자 요구를 정확히 반영할 수 있어 오히려 개발비를 줄인다”면서 “보이스 캐디 제품은 골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기기”라고 말했다.

최호 산업정책부기자 snoo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