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일하기 좋은 SW전문기업]사내 문화 및 소통 부문 최우수상 '리드포인트시스템'

[2018 일하기 좋은 SW전문기업]사내 문화 및 소통 부문 최우수상 '리드포인트시스템'

리드포인트시스템은 일하기 좋은 SW 전문기업 중 전자신문사장상 '사내 문화 및 소통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리드포인트시스템은 블록체인을 중심으로 소프트웨어(SW) 개발, 시스템통합(SI)을 수행하는 벤처기업이다. 인재양성을 위한 일학습병행제와 청년 일자리 기업 창출에 노력한다.

직원 복지향상에도 힘쓴다. 리드포인트시스템은 사내 '레포츠 동호회'를 운영한다. 매년 해외 워크샵을 통해 직원 간 의사소통, 팀워크 강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리조트 숙박권도 무료 제공한다.

직원과 수시 면담을 통해 회사 생활에 대한 고충을 상담한다. 불필요한 회의를 통한 보고보다 서면보고 중심 업무환경을 만드는 등 수평적 조직 문화에 힘쓴다. 업무효율 향상을 위한 탄력근무, 재택근무제도를 시행한다. 이 외에도 불가피한 야근시 교통비, 수당 등을 지급하고 있다.

백은주 리드포인트시스템 대표는 “사내 문화지원 제도 활성화와 창의적 기업 조직으로서 변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면서 “세상을 보다 풍요롭게 만들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블록체인 비즈니스 생태계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