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金) 기반 암호화폐 TMTG 코인, 내년 1월 디지파이넥스 상장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금(金) 기반 암호화폐 TMTG 코인, 내년 1월 디지파이넥스 상장

최근 빗썸 상장에 안착해 국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금(金) 기반 암호화폐 TMTG(The Midas Touch Gold) 코인이 지난 12월 8일 스위스 암호화폐 거래소 NEXEX에 상장한데 이어 싱가폴에 위치한 DigiFinex에 한국 시간 2019년 1월 7일 상장한다.

해당 코인은 아시아뿐만 아니라 BitForex, SIME, Bithumb, NEXEX에 이어 싱가폴에 위치한 글로벌 거래소 DigiFinex까지 영역을 확장하는데 성공했다.

DigiFinex는 거래량 순위 top5에 드는 글로벌 거래소로 TMTG는 한달 여 만에 다시 유력 거래소 상장을 확정시켰다.

최근 미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가 "인간의 기본 욕망을 가장 훌륭히 충족시키고 있는 블록체인 개발사"라고 평가한 TMTG코인의 개발사 DGE는 국내 최초로 실제 금과 연동이 가능한 암호화폐를 개발하고 이를 실현할 플랫폼 Digital Gold Exchange(DGEx) 를 개발해 현재 출시를 앞두고 있다.

DGEx 플랫폼은 네트워크 접속이 가능한 곳이라면 언제든지 TMTG코인을 통해 디지털 골드를 구매할 수 있고, 디지털 골드를 통해 제휴 계약을 맺은 한국금거래소3M으로부터 실물 골드 바(Gold Bar)를 인수할 수 있게 하는 특징을 갖고 있는 시스템이다.

DGE 측은 “12월 말에 Digital Gold Exchange 와 함께 자체 가상화폐 거래소 CoinZeus가 공개될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개발 진행 중인 LUX BIO CELL 프로젝트도 내년에는 첫 선을 보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LUX BIO CELL은 DGE와 REGEN 메디컬 그룹이 공동 진행 중인 줄기세포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의료 블록체인 프로젝트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