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하니웰과 손잡고 '스마트빌딩' 솔루션 사업 진출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에스원은 하니웰과 빌딩 자동제어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교환했다. 에스원 SP사업부 김종국 전무(오른쪽), 하니웰 빌딩테크놀로지스 김창용 사업부장(왼쪽).
<에스원은 하니웰과 빌딩 자동제어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교환했다. 에스원 SP사업부 김종국 전무(오른쪽), 하니웰 빌딩테크놀로지스 김창용 사업부장(왼쪽).>

에스원이 하니웰과 손잡고 스마트빌딩 솔루션 사업에 진출한다.

에스원(사장 육현표)은 빌딩제어 솔루션 전문기업 하니웰과 스마트빌딩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교환했다.

에스원과 하니웰은 스마트빌딩 솔루션 수요 증가에 대응해 빌딩 자동제어 솔루션(BMS:Building Management System), 호텔 객실관리 솔루션 제품 공급·영업을 상호 협력한다.

최근 스마트빌딩은 각종 센서를 활용해 건물 내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스스로 상태를 진단해 최적 상태를 유지한다.

하니웰은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이다. 빌딩 자동제어 솔루션, 공장 제어 시스템, 보안·방재, 특수화학·소재, 항공우주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솔루션을 제공한다. 빌딩테크놀로지스 사업부는 스마트빌딩, 빌딩 자동제어 관련 솔루션 등을 담당한다.

BMS 솔루션은 건물 공조, 냉난방, 환기 등을 자동제어하는 솔루션이다. 빌딩 특성, 고객 요구에 따라 긴밀 대응이 중요하다. 에스원은 고객 발굴을 제안하며 하니웰은 솔루션 제공과 기술을 지원한다.

향후 에스원 출입관리, CCTV 솔루션과 연동하는 BMS 개발에 나선다. 에스원은 보안, 빌딩 자동제어, 시설관리까지 가능한 통합 빌딩솔루션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김종국 에스원 SP사업부장 전무는 “하니웰 BMS솔루션으로 에스원은 빌딩솔루션 분야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