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KEA, 美 CES에 통합 한국관 조성... 168개사 참여

KOTRA(사장 권평오)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회장 김기남)와 공동으로 8~1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9'에 통합 한국관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KOTRA-KEA, 美 CES에 통합 한국관 조성... 168개사 참여

통합 한국관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168개사가 참가한다. 창업진흥원과 함께 36개사로 구성된 스타트업관도 꾸렸다.

KOTRA는 자체적으로 홍보관을 차릴 여력이 안 되거나 혼자서는 관심을 받기 어려운 중소·중견기업을 위해 2000년부터 CES에 한국관을 만들어 참여했다. 2000년 첫 참가 이후 올해가 20번째다.

이번 통합 한국관에 참가한 길재소프트는 다각도 초음파로 태아 얼굴을 촬영하는 3D 기술을 접목한 가상현실(VR) 제품을 선보인다. 마이크로시스템은 빗물과 먼지를 스스로 청소하는 유리를, 포티투마루는 최근 미국 스탠퍼드대 기계 독해 경진대회에서 구글과 공동 1위를 차지한 딥러닝 기반 검색 시스템을 전시한다.

룬랩은 피트니스·스포츠 및 바이오 테크 부문에서 CES 혁신상을 받은 스마트 생리컵을 선보인다. 스마트 생리컵은 진동으로 교체 시기를 알리고, 생리량과 혈색, 주기, 체온 등을 측정해 건강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KOTRA 북미지역 10개 무역관이 나서 참가기업 바이어 유치와 홍보를 지원한다. 아마존, HP, 뉴에그 등 유력 기업 구매담당자를 초청해 한국관 참가기업과 구매 상담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