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수상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블리자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수상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국내외에서 펼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8년 문화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블리자드는 게임 IT 분야에서 미래를 꿈꾸는 청년 인재를 위한 장학금 및 해외 현장 학습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 프로그램, 어린이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블리자드 i-Room 개설 및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리얼라이즈 유어 드림' 프로그램은 한국장학재단과 협력해 게임 및 IT 관련 산업 분야에서 활약하기를 원하는 학생에게 장학금과 함께 IT 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2016년 6월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내 개설된 '블리자드 i-Room'은 병마와 싸우는 어린이 환자들과 그 가족이 병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다. 미술 심리 치료, 종이접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오버워치 캐릭터 메르시를 테마로 한 '핑크 메르시' 자선 스킨 및 티셔츠 판매 수익금 전액 미화 1270만 달러를 유방암 연구 재단에 기부했다. 또 자사 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MMORPG)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내 애완동물 판매 수익금을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