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증빙서류 정부24에서 발급 받으세요

정부24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행정안전부 제공
정부24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행정안전부 제공

행정안전부는 '정부24'에서 15일부터 31일까지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발급 받도록 지원한다.

간소화 페이지에서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다섯 종 증빙서류를 바로 신청·발급받을 수 있다.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교육비납입증명서 두 종도 기존 정부24에서 발급 가능하다. 주민센터에서 발급 시에는 민원 수수료를 내야 하지만 정부24에서는 무료 발급으로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정부24는 일평균 30만명 이상이 다양한 정부서비스 이용과 민원 신청을 위해 접속한다. 행안부는 연말정산기간 이용자 급증에 대비해 별도 화면을 구성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특정시간에 접속자가 많아 인터넷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 웹사이트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민원24에 접속해 민원신청, 공인인증서 확인, 신청결과 확인과 발급 절차를 거치면 된다. 비회원도 사용 가능하다.

정선용 행안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정부24는 국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입학 등 이용이 많은 시기에 국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