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진로탐색·ICT교육 앞장서는 이티에듀

신혜권 이티에듀 대표. 전자신문DB
신혜권 이티에듀 대표. 전자신문DB

이티에듀는 지난해 12월 출범한 전자신문 교육법인 자회사입니다. 초등·중학생 소프트웨어(SW) 교육과 청소년 진로탐색, 취업준비생·직장인 정보통신기술(ICT) 교육 등 국가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력 양성을 지원합니다.

서울교대 등 우수 교육기관, 다양한 에듀테크 기업과 연계한 교육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지향합니다. 청소년 진로체험과 컨설팅,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ICT 취업교육, 유아·초중등 맞춤형 SW교육, 비 정보기술(IT) 직무자 대상 빅데이터 등 ICT교육과 실버세대 ICT 활용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까지 초등학교 3~6학년과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2019 겨울방학 SW창의 영재캠프'를 운영합니다. SW 사고력, 생활·수학 알고리즘, 파이선, 빅데이터 분석하기, 인공지능(AI) 실험해보기 등 학년별로 다양한 SW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SW 코딩학습과 알고리즘으로 드론을 자유롭게 제어하는 능력을 기르는 드론 자율비행 코딩 교육을 실시합니다. 내달 12일 학부모 대상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오는 5월에는 서울·부산·대구·광주·제주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제5회 SW사고력 올림피아드 대회를 개최합니다. SW 사고력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3~6학년, 중학교 1~3학년 학생이 대상입니다.

이티에듀는 공공기관과 기업이 SW교육으로 사회 가치를 창출하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입니다.

신혜권 이티에듀 대표는 “2016년부터 무료로 진행한 '드림업 SW 교육 아카데미'를 소외계층 대상으로 확대하고, 학생 창의력과 논리 사고력 증강을 위해 도입한 'SW사고력올림피아드'를 전국대회로 육성할 것”이라며 “인재가 필요한 기업과 현장 지식을 갖춘 인재를 연결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일감을 창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