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기업포커스]스몰티켓, 라이프스타일 맞춤 보험 상품·리워드 서비스 개발

[미래기업포커스]스몰티켓, 라이프스타일 맞춤 보험 상품·리워드 서비스 개발

스몰티켓(대표 김정은)이 리워드형 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보험 상품을 제공하고, 상품 종류나 가입 금액에 따라 발생하는 수수료 일부를 적립해 준다. 고객은 적립된 리워드를 다양한 제휴 서비스 이용에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스몰티켓이 판매하는 '건강보험' 가입 후 의학 콘서트나 요가·필라테스 무료 강의 참여 기회를 누릴 수 있다. 건강보험 가입자가 건강관리를 통해 보험금 청구 확률을 낮추기 때문에 보험판매자(스몰티켓), 보험사 모두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구조다.

'여행보험' 가입 때는 와이파이 기기(도시락) 대여나 중국 비자 발급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여행보험도 대부분 직접 혜택을 받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일부를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로 되돌려 주는 셈이다. 적립된 리워드는 동물보호단체 등에 기부도 할 수 있다.

스몰티켓은 무사고 보너스를 통해 리워드를 적립하는 방안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스몰티켓은 지난해 8월 정식으로 선보인 한화펫플러스보험을 주력으로 하여 여행자보험, 스포츠레저보험, 유방암보험 등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상품을 기획·판매하고 있다.

특히 기존 펫보험에서 제한된 반려동물 가입 나이를 6세에서 만 10세로 확대하고 보험 혜택도 피부, 구강, 무릎뼈 탈구 등으로 확대해 관련 시장 히트 상품을 만들었다.

스몰티켓은 최근 인슈어테크 업계 처음으로 금융위원회로부터 지정대리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SMT_CEO_김정은
SMT_CEO_김정은

'여성'을 키워드로 해외 진출도 준비한다. 여성 라이프스타일과 관련된 특화 상품과 리워드를 집중 개발, 동남아 국가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 앞으로 개인간거래(P2P) 보험이 국내에서 합법으로 허용되면 이 분야에도 진출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김정은 스몰티켓 대표는 16일 “유통 채널 혁신으로 보험의 부정 인식 줄이는 데 일조하겠다”면서 “스몰티켓만의 특화된 '보험 에코 시스템'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미래기업포커스]스몰티켓, 라이프스타일 맞춤 보험 상품·리워드 서비스 개발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