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소프트 '사이냅 에디터', GS인증 1등급 획득

사이냅소프트 '사이냅 에디터', GS인증 1등급 획득

전자문서처리 전문업체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는 HTML5기반 웹에디터 '사이냅 에디터'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GS인증은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사용성, 신뢰성 등 품질을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GS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사이냅 에디터는 세계 최초로 아래아한글, MS오피스 워드문서를 불러와 연속해 편집할 수 있는 임포트 기능을 구현했다. 임포트 기능으로 그룹웨어, 이메일, 홈페이지 등에서 워드나 아래아한글 문서를 그대로 활용하게 해 사용자 경험이 개선되고 업무 생산성이 향상된다.

기존 에디터 사용자가 가장 불편함을 느끼는 불완전한 문서 복사하기·붙여넣기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PC 프로그램에서 쓴 표, 글머리기호 등 다양한 객체를 그 속성까지 살려 웹에서 편집을 이어갈 수 있다. 이는 문서를 분석한 후 웹브라우저 내에서 재현할 수 있는 전자문서 처리 기술을 수반해야만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사이냅소프트는 밝혔다. 사이냅소프트는 네이버 오피스 등을 개발하며 쌓은 원천기술을 활용해 웹에디터를 개발했다.

김시연 사이냅소프트 부사장은 “웹오피스를 개발한 노하우로 만든 세계 최초 임포트 기능을 보유한 사이냅 에디터는 기존 에디터가 따라올 수 없는 확실한 차별성을 갖고 있다”면서 “GS인증으로 공공시장 확대를 가속하고 고객이 만족하는 품질로 시장에서 인정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이냅소프트는 전자문서 처리 전문기업으로 문서파일 다운로드나 전용프로그램 설치없이 각종 문서를 웹브라우저로 바로 볼 수 있는 솔루션을 국내 공공기관과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 공급했다. 해당 사이트 방문객은 아래아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PDF 포맷으로 게시된 주요 첨부 자료를 다운로드 받지 않고 미리보기로 바로 볼 수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