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클라우드캠 API 포털' 론칭···“영상정보를 서비스로 구현”

SK브로드밴드 '클라우드캠 API 포털' 론칭···“영상정보를 서비스로 구현”

SK브로드밴드가 '클라우드캠 API 포털'을 론칭했다.

파트너와 외부 개발자 등 누구나 클라우드캠 실시간 혹은 저장 영상정보를 서비스로 구현할 수 있게 됐다.

SK브로드밴드는 개발자 등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API가이드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API를 사용하는 개발자가 SDK를 활용하면 최소 50%이상 개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클라우드캠 API 포털은 SK브로드밴드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승인을 받은 개인·기업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성장트라이브장은 “클라우드캠 자원을 외부 파트너와 공유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가기 위해 API 포털을 기획했다”며 “클라우드캠 API 포털 론칭을 시작으로 다양한 파트너와 제휴를 확대하고 차별화된 영상서비스로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SK브로드밴드는 클라우드캠 영상을 활용한 서비스 제휴로, 남양유업과 산후조리원 실시간 영상을 제공하는 남양베베캠, 통인익스프레스와 이사하는 모습을 실시간 제공하는 생중계 이사, 파킹프렌즈와 공유주차장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파킹프렌즈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안호천 통신방송 전문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