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美코인베이스, 아시아·유럽 기관 투자자로 서비스 확대

글자 작게 글자 크게 인쇄하기
[국제]美코인베이스, 아시아·유럽 기관 투자자로 서비스 확대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아시아와 유럽 지역의 기관 투자자를 위한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다.

코인베이스는 22일(현지시간) 대량의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유럽과 아시아 고객 대상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플랫폼과 콜드 스토리지 월렛을 공개했다.

코인베이스는 미국 이외 지역의 은행 고객이 스위프트(국제외환송금거래망)을 이용해 좀 더 쉽게 청산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해킹으로부터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코인베이스는 작년 말에 첫 선을 보인 기관 투자자 대상 장외시장(OTC) 거래 서비스를 아시아와 유럽 지역으로 확대한다.

회사는 기관 투자자의 대규모 거래가 암호화폐 가격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서 거래 상대방 정보는 기밀 사항이며 최소한의 거래 내역만 공개될 것이라고 전했다.

코인베이스 측은 회사의 매출 상위 5위 고객 중 하나는 늘 아시아 지역에서 나왔다면서 아시아는 중요한 고객 기반이라고 밝혔다.

블룸버그통신은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가격 폭락 속에서 헤지펀드와 같은 대형 고객사를 위한 전략에 더욱 집중하는 것으로 보여졌다.

코인베이스는 암호화폐 거래 둔화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10월 잠재적 기업가치 80억달러로 평가받으며 새로운 자금을 조달했다. 또 작년 한해에만 약 13억달러의 매출을 거둔 것으로 블룸버그통신은 조사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