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균 LS산전 회장, "로마 도로 처럼 지속가능 경로 만들자"

구자균 LS산전 회장이 “시장 패러다임이 바뀌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는 이미 만들어진 길을 따라가기만 해서는 생존할 수 없다”며 개척 정신을 강조했다.

구자균 LS산전 회장은 22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신임 매니저에게 승진 축하인사를 건냈다.
구자균 LS산전 회장은 22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신임 매니저에게 승진 축하인사를 건냈다.

LS산전은 구 회장이 22일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올해 신임 매니저와 가족 등 340여명을 초청해 승진을 축하하는 행사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23일 밝혔다.

구 회장은 “로마군 마차 폭에 맞춰 구축된 도로가 기차선로로 발전했고 이 열차를 통해 발사대로 운반되는 우주왕복선 로켓 지름이 열차 터널 폭에 맞춰 설계됐다”면서 “2000년 전 로마군 마차가 로켓에까지 영향을 미쳤듯 한 번 경로가 만들어지면 오랫동안 벗어나기 힘들다”고 말했다.

그는 “시장 환경이 어려운 와중에도 향후 10년을 담보할, 강력하고 지속가능한 길을 만들어야 한다”며 “경로 개척자로서 회사 미래를 주도하는 관리자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구 회장은 부서 간 경계를 허물고 변화에 신속 대응하는 조직의 필요성도 언급했다. 그는 “고객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애자일(민첩한) 조직체계에서 협업과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코디네이터로서 팀 동료는 물론 각 밸류체인 간 업무를 조율하고 대안을 도출하는 매니저의 역할이 사업 성패를 좌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S산전은 이날 승진자 가족 전원에게 매니저로서의 첫발을 힘차게 내딛기를 기원한다는 의미로 워킹화를 선물했다.

이경민 산업정책(세종)전문 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