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광주과학관, 2월2~6일 설 연휴 특별행사 '풍성'

국립광주과학관(관장 김선아)이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2월 2일부터 6일까지 설맞이 특별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단 2월 5일 설날 당일은 휴관한다.

국립광주과학관은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2월 2일부터 6일까지 설맞이 특별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국립광주과학관은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2월 2일부터 6일까지 설맞이 특별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과학관은 연휴 기간 상설전시관 입장료를 50%로 할인한다. 한복을 착용한 관람객은 상설전시관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도록 해 관람객의 부담을 줄인다.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과학문화 행사도 마련한다. '3D 복주머니 만들기', '사이언스 TALK 세뱃돈 관찰하기(위조지폐 감별)'와 같이 설날과 관련된 주제를 과학과 결합한 독특한 체험행사가 눈길을 끈다.

설 연휴 마지막 날인 2월 6일 오후 2시에는 우리나라 최초로 세슘원자시계를 개발한 이호석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박사가 '시간과 원자시계'를 주제로 고품격 과학 강연을 펼친다.

온 가족이 다 함께 민족 전통 놀이도 즐길 수 있다. 연을 만들고 개성 있게 꾸며 직접 날려 볼 수 있다. 6일 가족대항 윷놀이 대회는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아이들에겐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즉석 사진촬영, 가족이나 친구에게 신년카드, 엽서 대행 발송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열린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