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 美 MIT 연구진과 새 비즈 모델 발굴 나선다

효성이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 연구진과 함께 혁신기술 기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효성은 최근 서울 마포 본사에서 MIT 교수진과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 6곳이 참여한 가운데 MIT 산학연계프로그램(ILP) 세미나를 개최했다.
효성은 최근 서울 마포 본사에서 MIT 교수진과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 6곳이 참여한 가운데 MIT 산학연계프로그램(ILP) 세미나를 개최했다.

효성은 전날 마포 본사에서 MIT 교수진과 글로벌 스타트업 기업 6곳이 참여한 가운데 'MIT 산학연계프로그램(ILP) 세미나'를 개최했다.

MIT ILP는 글로벌 기업들과 MIT 연구진이 비즈니스 협력 관계로 상생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MIT는 참여 기업에 정보통신기술(ICT)·신소재·첨단제조·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 연구결과 등을 소개하고, 기업은 MIT 연구진과 기술·정보를 교류한다는 취지다.

현재 국내에선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LG, 두산중공업 등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전날 세미나에는 MIT 재료과학공학부의 폴리나 아니키바 교수와 라파엘 고메즈-밤바렐리 교수 등이 참석해 각각 '인공 근육과 스마트섬유',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소재 개발' 등을 주제로 강연했다.

또 세미나에 참석한 '프리보 테크놀로지스'나 '어펙티바' 등 테크 스타트업도 각각 자신들이 개발 중인 암세포 치료에 도움이 되는 약물 전달 플랫폼과 표정·맥박수 등을 감지해 빅데이터로 분석하는 기술 등을 소개했다.

효성은 이번 MIT 산학연계프로그램과 세미나가 조현준 회장의 기술경영 철학에 따라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미래에는 기술의 혁신과 더불어 경계를 구분하지 않는 기술 융합이 성장 동력의 중요한 축이 될 것”이라며 “향후 세계 최고 석학 및 연구진들과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해 트렌드를 앞서나갈 기술 교류를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경민 산업정책(세종)전문 기자 k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