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 협찬 전문 오앤에스미디어, 핫아이템 마케팅커머스 솔루션 참여

핫아이템이 진행한 방송아이템 관련 컨퍼런스
핫아이템이 진행한 방송아이템 관련 컨퍼런스

방송 PPL 협찬 전문 회사 오앤에스미디어는 대기업과 중소기업들이 손쉽게 PPL 협찬 요청과 이를 통한 브랜딩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핫아이템의 마케팅커머스 솔루션 플랫폼 사업에 참여한다.

광고가 필요한 기업은 지금까지 광고대행사나 광고채널로 광고비 집행만 하고 실행이 완료되면 프로젝트가 종료됐다. 이렇게 단방향으로 끝나다 보니 기업은 방송 이후 관련 콘텐츠를 사용할 방법을 알 수 없어 광고주 자기만족으로 끝나는 경우가 일반적이었다. 마케팅커머스는 IT 솔루션 기반플랫폼으로 브랜딩마케팅을 지원하는 마케팅채널과 기업이 상호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게 하고 이를 통한 후속 비즈니스가 가능하도록 했다.      

오앤에스미디어는 2011년부터 SBS A&T 방송콘텐츠 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사내조직으로 출발 2014년 관련 사업을 SBS A&T 부터 위임받아 설립된 방송전문 협찬 인하우스 대행사다. SBS 드라마, 예능과 MBC, KBS등 지상파, 케이블등에 PPL 협찬을 진행하고 있다.         

핫아이템은 오앤에스미디어와 2011년도부터 중소기업의 상품을 드라마, 예능등 방송상품으로 공급해온 기업으로 방송 이후 브랜딩 마케팅과 국내외 커머스 유통을 지원해 오고 있다. SBS프리즘타워에서 중소기업 회원사들과 함께 ‘방송아이템 참여솔루션’ 컨퍼런스를 개최했으며 빅마켓등 오프라인 대형몰에 드라마상품전등을 통해 중소기업상품의 대형몰 입점을 도와왔다. 핫아이템 마케팅커머스 플랫폼에는 브랜딩 마케팅을 지원하는 방송국, 엔터테인먼트, 보도채널, 콘텐츠제작자, 인플루언서등과 시스템, 솔루션기업 유통파트너들이 참여하고 있다.

오앤에스미디어 관계자는 “마케팅커머스 솔루션 참여를 통해 방송협찬 PPL을 요청하는 기업들이 방송노출이 완료된 이후에도 다양한 마케팅파트너들과 협력을 통해 실시간 브랜딩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종민 기자 (jongmin1@etnews.com)